'Phill Coulter'는 아일랜드 출신의 작곡자 이자 피아노 연주자 이다. 흔히들 그를 뉴 에이지 음악가 (Anti Christian)로 분류하지만 내가 보기엔 그렇지 않은 것 같다. 이 이야기 아래에 링크 해둔 "Nearer My God To Tree"를 들어 보면.......
"Lake of Shadows"...한글로 번역하면 "그림자의 호수"가 아니라 "호수 그림자" 즉 "호수에 비친 그림자"라 해야 할 것이다.
"Lake of Shadows"는 아일랜드의 락 실리(Lough Swilly)지방에 있는 호수들중 하나를 그 지방사람들이 부르는 이름이라한다.
작곡자 'Phill Coulter'에게 "Lake of Shadows"는 그의 행복한 고향의 추억만이 아니라, 아일랜드의 비극적 역사를 떠 올리는 그런 단어 이리라 생각한다.
'Phill Coulter'는 피아노 연주가이다, 그러나 이 경이로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음악을 만들어 내는데 동참한 많은 특출한 음악가들이 있다.
* 'Frank Gallagher' 현악그룹의 바이올린, 비올라.....
* 'Ivan Gilliland' 의 기타
* 'Catherine Mary Clancy' 의 하프
* 'Ballyclare 남성 합창단' (The Ballyclare Male Choir)
* 'Coolea 합창단' (The Coolea Choir) 등이다.........